micromagnetics

존대말 2012. 4. 9. 21:40

5월에 micromagnetics에 관한 발표를 하게 되어서,

내가 10년째 몸담고 있는 이 분야의 출판 현황이 궁금해서 전체적인 검색을 해봤습니다.

검색은 제가 논문을 찾을 때 주로 사용하는 www.scopus.com 에서 수행했고,

확인을 위해 web of knowledge에서 비슷한 검색을 수행했는데 비슷한 결과를 얻었습니다.


검색어는 "micromagnetics" OR "micromagnetic" OR "micromagnetism" in All Fields



1. 출판된 논문 편수



micromagnetics라는 분야가 열린 것이 1964년이고,

컴퓨터 시뮬레이션이라는 분야 특성상

컴퓨터의 성능이 크게 발달하기 시작한 1990년대 후반부터 출판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작년(2011년)엔 처음으로 1000편을 넘었고

올해(2012년) 1분기엔 250편을 넘었네요.



2. 출판 저널



가장 많이 출판된 저널은 Journal of Applied Physics,

그 뒤를 뒤따르는 것이 IEEE Trans. Magn., JMMM, PRB, APL, PRL, JPD 입니다.


Science, Nature 이런건 없네요. ㅠ.ㅠ



3. 가장 많이 논문을 낸 사람들



Thomas Schrefl, Josef Fidler, Dieter Suess, Werner Scholz.

제가 오스트리아에 있을 때 있던 그룹이 단연 최고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엄한 데 다녀온건 아닌 것 같아요. :)


카네기멜론의 Jimmy Zhu 교수님도,

Bertram과 Kronmueller, 등등,

낯익은 이름들이 많이 보입니다.


4. 가장 많이 논문을 낸 기관


미네소타대학과 UCSD가 수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제가 있던 빈공대는 인적 자원의 열세에도 불구하고 3등입니다.



5. 가장 많이 논문을 낸 국가



단연 미국이 압도적.

한국은 10등입니다.



6. 출판 형태



Article과 Conference Paper가 거의 다네요.



7. 분야



물리학과 재료과학, 공학이 5분의 4 정도를 차지하는 가운데,

다른 분야도 쏠쏠히 있습니다.


이 데이터,

나 뭐했다, 어디 다녀왔다 말할때 잘 써먹어야겠어요. :)


'존대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가바이트 u2442n dual storage win7 4일 사용기.  (2) 2012.07.05
스마트폰 라이프  (2) 2012.06.05
Posted by Pega
,